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다양한 정보

[GS 25] 편의점 택배 사용법

by Yun's kitchen 2021.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내용은 다른 택배사들의 비해서 가격이 저렴한 편의점 택배를 알아 볼 건데요.

요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gs 25 편의점 택배 사용법에 대해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1. 비회원 택배

먼저 편의점에 들어가면 택배 기기가 보일겁니다.

비회원 / 회원 이렇게 두가지 분류로 나누어져 있고 반값택배는 마지막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회원 택배접수를 선택합니다.

 

 

보통 할인쿠폰을 많이 이용하지 않으니 할인없이 바로접수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GS Postbox 택배 사이트에서 예약 접수를 하고 나서 접수하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하면 편의점에서 접수할 때 일일이 주소 검색하고 정보 입력하고 할 필요 없이 미리 정보를 입력한 상태라 택배 무게만 측정하고 계산하면 끝입니다!

밑에 GS postbox 사이트로 가서 먼저 접수부터 하세요.

http://www.cvsnet.co.kr/reservation-inquiry/domestic/index.do

 

일단 예약정보가 없으니 현장 접수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상품 종류를 선택해 줍니다. 이용불가상품은 한 번 읽어 주시고 이용 불가한지 꼭 확인해주세요!!

 

 

파손면책 동의를 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진행이 불가능하니 꼭 하셔야 되는거 잊지 마시고 다음으로 물건의 가격을 입력해주세요. 주의 사항100만원 초과 상품은 접수가 불가능하고 50만원 이상 상품은 할증료 2000원이 부과되는 점도 잊지마세요!

 

 

 

이 부분은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나 어르신 분들은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부분이에요. 천천히 한 항목씩 입력하시고 도중에 어려우신 점은 직원을 부르시는게 가장 편하실거에요. 그래서 예약을 꼭 이용하시면 많은 시간 단축하실 수 있어요!

 

 

위 주소는 다음으로 넘어가기 위한 가상의 정보들이니 과감히 무시해줍니다!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나면 상품의 무게를 측정해야 합니다. 이 부분도 상품을 잘 올려 놓으셔야 측정이 가능하니 올바르게 놓아주시고 계속 측정이 안되시면 다시측정을 누르시고 다시 측정해주세요. 

측정이 완료되면 국내택배 / 국제택배를 선택해주세요.

 

 

택배 이용료는 선불 /  착불이 있는데 선불같은 경우는 현금 or 카드로 결제하시면 되고 착불 같은 경우는 택배비가 받는 쪽에서 발생하니까 이용료는 내지 않고 접수만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결제가 끝나게 되면 운송장 종이가 나오게 됩니다.

 

1번 스티커는 택배에 붙여 주시고 각 편의점에서 관리하는 택배 보관함에 넣어 주시고서 2번 스티커를 점원한테 들고 가셔서 계산하시고 보관하시면 됩니다. 운송장에 보시면 고객보관용이라고 나와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2. 회원 택배

 

 

회원 택배는 아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먼저 위에서 소개시켜드린 사이트에 가서 회원가입 진행하거나 비회원으로도 예약 가능하니까 먼저 예약하시고 편의점에서 접수 버튼을 눌러줍니다.

회원로그인은 핸드폰 번호와 비밀번호 입력 후에 예약 내역 확인 후에 무게 측정후 바로 운송장 출력이 가능합니다. 현장접수와 다르게 예약접수는 이렇게 시간이 아주 단축 된답니다. 택배 개수가 여러 개일 경우에는 몇 배로 단축되겠죠?

 

비회원예약은 예약번호를 입력 후에 같은 방식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3. 반값 택배

 

 

반값택배는 말 그대로 운임료가 반값에 이용 가능하니 많이 애용하십니다. 홈페이지 이벤트를 잘 살펴보시면 이용 가능하니 회원가입 하시면서 쿠폰 챙기세요. 

※아 그리고 잊지 말아야할 점

반값 택배는 꼭 카운터에 맡겨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 물론 택배기계에서 알려주고 계산할 때 점원한테도 알림창이 뜨긴 하지만 그래도 조심하면 택배사고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에요. 간혹가다가 택배사고가 일어나는데 상품이 분실되거나 방치되는 경우를 그동안 많이 봐와서 주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gs25 택배 이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