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주식공부/배당캘린더

[배당캘린더 #1] 21년 5월 미국배당주 기업을 알아보자!

by Yun's kitchen 2021. 4. 27.
반응형

 

2021년 5월 미국 배당주 캘린더

 

오랜만에 돌아온 배당 캘린더입니다!

5월부터는 주간 배당 캘린더가 아닌 월배당 캘린더로 새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한눈에 보기 쉽게 달력을 이용해서 만들어 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기업들이 많지만 우량기업들로만 구성해 보았으니 다른 기업들은 investing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nvesting.com - Stock Market Quotes & Financial News

Investing.com offers free real time quotes, portfolio, streaming charts, financial news, live stock market data and more.

www.investing.com

 

 

1. 배당 캘린더

 

 

 

2. 기업 관련 뉴스

 

1. ASML

- 반도체 수급난의 영향으로 1분기 영업익이 무려 작년에 비해 225% 상승했다고 합니다.

- 장비 한대에 3천억이라니.. 

 

2. 화이자

- 이스라엘에서 화이자 접종 후에 심근염(심장근육이 손상되는 질환) 다수 보고 되었다고 합니다.

(믿을만한 백신은 어디에...)

- 유방암 치료제인 '입랜스'가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에서 효과와 안정성을 확인

 

3. 월마트

- 미국 내에서 식료품 부분은 월마트가 5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4. 인텔

- 파운드리 산업에 뛰어든 인텔 과연...(TSMC와 삼성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5. 스타벅스

- 스타벅스도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로 커피를 마실 수 있을 예정 (현재 미국만 예상, 한국은 아직 먼 거 같아요.)

 

6. 마이크로소프트

- 미국 기업으로 애플에 이어서 시가총액 2조 달러 돌파! (어쩐지 너무 비싸..), 1년간 50% 주가 상승

- 음성인식 기술업체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즈' 인수! '디스코드'는 협상 중단

 

7. 텐센트

- 한국의 배달의 민족과 같은 배달 플랫폼 '메이퇀'이 제재를 반독점 조사 시행(텐센트가 메이퇀의 최대 주주, 중국기업은 항상 조심!)

 

8. 존슨 앤 존슨

- 백신 '얀센' 미국에서 혈전 문제로 중단되었다가 다시 접종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문제가 있을지 걱정되네요.

 

9. 골드만삭스

- 달러의 가치가 11%나 과대평가되었다고 합니다. 달러 약세장이 펼쳐지려나 봅니다.

 

반응형

댓글